회원가입 서산사랑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줄광고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쇼핑
프랜즈회원사 사이트 맛집 관광 문화행사 숙박 이벤트 토크링 직거래장터 뉴스
전체기사 지역소식 기업/경제 사회 학교/교육 문화/관광 생활/보건 행정/자치 환경/농업 여성/가정 제보하기
최종편집일 : 2017-08-08 (화)
 뉴스 홈 > 서산시 > 행정/자치
관정개발에서 저수지 준설까지…서산시, 가뭄극복에‘온힘’
이완섭 서산시장, 19일 대형관정 개발 현장 방문
서산시 건설과 [2017-06-19 10:32]
지속적인 가뭄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이완섭 서산시장이 대형관정 개발현장을 방문하는 등 서산시가 위기 극복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에 따르면 이 시장은 19일 해미면 홍천리 일원에서 진행 중인 대형관정 개발현장을 방문했다.

사업비 4,350만원이 투입된 이 관정의 개발이 마무리되면 하루에 약 500톤의 용수를 인근농지에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날 이 시장은 현장을 점검하고 업체와 담당부서 관계자에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민들의 입장을 헤아려 하루속히 개발을 완료할 것을 주문했다.

이어 24억 6,000만여원을 들여 개발 중인 소형관정 150공과 중·대형관정 19공도 조속히 마무리 할 것을 당부했다.


실제로 시는 가뭄 극복에 전 행정력을 집중하기 위해 재난안전대책본부를 본격 가동하고 10억 3,500만여원을 투입해 하상 굴착, 양수시설 설치, 살수차 지원 등에 나서고 있다.

또 51억 5,000만여원을 들여 저수지 8곳을 대상으로 추진 중인 양수시설 및 송수관 연결 공사를 6곳은 완료했고, 나머지 지역인 성연면 명천·예덕리와 A지구에도 추가로 시행 중에 있다.

특히 이 시장은 가뭄극복의 근본적인 해결을 위해 저수지 준설을 통한 저수용량 확대 등으로 물받이 그릇을 키울 것을 주장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그간 우기철 등에 상류로부터 저수지로 유입된 토사가 장기간 퇴적됨으로써 저수지의 저수용량이 감소해 몇 년째 계속되는 가뭄으로 인한 농업용 물 사용에 제한을 받고 있었다.

이에 시는 국민안전처의 재난안전 특별교부세 1억 9,000만원과 시 예비비 3억 5,000만원 등 총사업비 5억 4,000만원을 투입해 서산시 관리 저수지 12개소에 대한 준설작업을 실시키로 했다.


 


서산사랑 핫 클릭
태안군, ‘찾아가는 서비스’ 농기계 순회수리교육 인기몰이!
태안군, 대화와 소통으로 ‘군민 대통합’ 이끈다!
서산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학생 여름방학 계절학교 운영
서산시, 드림스타트 아동 대상 소방안전·응급처치·아동권리 교육 실시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서산시, 찾아가는 직무능력..
태안군, 피서철 물가안정 ..
태안군, ‘찾아가는 서비스..t
태안군, 대화와 소통으로 ‘..t
서산교육지원청, 특수교육..t
서산시, 드림스타트 아동 대..t
서산시, 노인지도자 양성교..t
가뭄도 극복한 서산시 카누..t
서산시, 사통팔달 도로망 구..t
여름철 피서지로는 용현계..t
광복 72주년 기념 제23회 서..t
제4회 연포가요제 성료t
어울림 취업 부동산 자동차 쇼핑 뉴스 배너광고 키워드광고 지역광고 홈페이지등록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