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서산사랑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줄광고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쇼핑
프랜즈회원사 사이트 맛집 관광 문화행사 숙박 이벤트 토크링 직거래장터 뉴스
전체기사 지역소식 기업/경제 사회 학교/교육 문화/관광 생활/보건 행정/자치 환경/농업 여성/가정 제보하기
최종편집일 : 2017-08-08 (화)
 뉴스 홈 > 서산시 > 환경/농업
태안군, 대화와 소통으로 ‘군민 대통합’ 이끈다!
-이장 등 마을대표 및 주민 대상 ‘마을리더 역량강화 교육’ 실시-
태안군 행정지원과 [2017-08-08 12:10]
태안군이 군민 간 갈등 및 반목 제거와 마을 공동체정신 함양에 발 벗고 나서며 주민들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군은 바람직한 ‘동네자치’ 정착을 유도하기 위해 지난 7일 군 교육문화센터 다목적강당에서 마을 이장 등 마을대표와 주민 등 120여 명을 대상으로 ‘마을리더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최근 도시와 농어촌 간 정서적 괴리로 마을공동체의 기반이 약화되고 대화와 소통이 사라지는 최근 경향에 따른 것으로, 군은 지역 내 고령화가 심화됨에 따라 마을 자체 역량도 저하되고 있다고 보고 마을 스스로 갈등을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특히, 저명한 외래교수를 초청, ‘소통의 방법’과 ‘갈등관리 및 해소방안’ 등을 주제로 심도 있는 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한상기 군수가 직접 강사로 나서 ‘농어촌 미래 비전을 위한 리더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군민들과 대화의 시간을 갖는 등 지역 발전을 위한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해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군은 이번 교육이 귀농·귀촌인들과 지역 주민들 간 화합을 도모하고 대화와 타협을 통한 자치역량을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상기 군수는 “최근의 고령화 추세와 이에 따른 정서적 괴리감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마을 주민 간 대화와 소통을 통한 공동체의식 강화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건강한 마을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군 차원의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산사랑 핫 클릭
태안군, ‘찾아가는 서비스’ 농기계 순회수리교육 인기몰이!
태안군, 대화와 소통으로 ‘군민 대통합’ 이끈다!
서산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학생 여름방학 계절학교 운영
서산시, 드림스타트 아동 대상 소방안전·응급처치·아동권리 교육 실시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서산시, 찾아가는 직무능력..
태안군, 피서철 물가안정 ..
태안군, ‘찾아가는 서비스..t
태안군, 대화와 소통으로 ‘..t
서산교육지원청, 특수교육..t
서산시, 드림스타트 아동 대..t
서산시, 노인지도자 양성교..t
가뭄도 극복한 서산시 카누..t
서산시, 사통팔달 도로망 구..t
여름철 피서지로는 용현계..t
광복 72주년 기념 제23회 서..t
제4회 연포가요제 성료t
어울림 취업 부동산 자동차 쇼핑 뉴스 배너광고 키워드광고 지역광고 홈페이지등록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